치아 증상에 맞는 치과 선택 방법

치아 증상에 맞는 치과 선택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치과라고 해서 모두 같은 치과가 아니며, 의사 선생님 마다 모두, 전공 분야도 다르기 때문에, 증상에 맞는 치과를 찾는 게 중요 합니다.

증상에 맞는 치과를 찾아야 하는 이유

이런 경우는 드물기는 하지만, 증상에 맞는 치과를 신경 쓰지 않고, 아무 치과에나 방문하게 되면, 의사가 나쁜 마음을 먹고 돈을 받기 위해서, 진료를 대충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잘 못하는 분야 임에도 불구하고, 돈을 벌기 위해서 진료를 이상하게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최대한 증상에 맞는 치과를 잘 선택 하는 게 생각보다 많이 중요 합니다.

치아 증상에 맞는 치과 선택 하는 방법

치과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근처에 있는 가까운 치과 아무 곳이나 가는 게 아니라,최대한 잘 알아보고 방문 해야 합니다.

충치, 치아에 금이 간 경우

충치 또는 치아에 금이 가는 경우에 치아 자체이 손상이 생긴 경우 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치과 보존과’ 라는 곳을 방문해야 합니다.

치과 보존과는 치아의 충치 뿐만 아니라, 치아의 미백치료 같은 심미적 요소들도 치료하는 곳이기 때문에, 미용 목적으로도 생각하는 분들도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임플란트,틀니가 필요한 경우

임플란트, 틀니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보철과’라는 곳을 방문 합니다. 보철과 또한 치아 보존과와 비슷하게, 미용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도 꽤 많습니다.

쉽게 예를 들면, 연예인들이 정말 많이 하는 치료 중에서, 라미네이트를 하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 입니다.

우리가 음식을 먹을 때 제대로 씹기 힘든 경우에는 임플란트, 틀니를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는 보철과를 방문하면 됩니다.

잇몸이 아프고 피가 나는 경우

잇몸이 아프고 피가 나는 경우에는 치주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치주과의 경우에는 흔하게 우리가 가장 많이 방문하는 치과 이기도 합니다.

치주질환을 치료하는 곳입니다. 요즘 현대사회에서는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과도한 스트레스 때문에 잇몸에 피가 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의 개인적은 경험으로는 과자,당분이 많은 음료를 너무 자주 먹어서 저도 잇몸에 문제가 생긴 적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치주과는 많이 찾아가는 치과 입니다.

치아교정이 목적인 경우

치아 교정이 목적인 경우에는 무조건 미용만 목적이 아닙니다. 부정교합으로 인해서, 교정이 반드시 필요한 치아배열을 가진 사람들도 있기 때문 입니다.

치아교정이 목적이라면, 치과교정과를 방문해야 합니다. 교정의 종류는 투명교정,임플란트 부분교정, 턱관절 교정등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경력이 많은 의사를 찾는 게 중요 합니다.

마무리

치과 또한, 의사들이 잘하는 분야가 있고, 공부를 전혀 하지 않은 분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랑니 전문, 임플란트 전문이라는 간판을 내세우는 이유가 괜히 있는 게 아닙니다. 사랑니가 문제라면 당연히 사랑니 전문 병원을 가고 싶을 것 입니다.

귀찮다고, 무조건 가까운 치과를 가는 것 보다, 증상에 맞는 치과를 방문하는 게 훨씬 효율적이고 좋은 선택지 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